가맹비 지원 등의 창업 비용 절감 혜택 추가 제공
![375,500](http://image.wowtv.co.kr/wowtv_news/20170425/B20170425155850863.jpg)
장기 불황의 지속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요즘, 한국은행의 조사 결과 자영업자 대출 규모가 480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음식점이나 소매업에서 채무 상환이 어려운 생계형 자영업자가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장기 불황 시기일수록 자영업자의 수는 더욱 늘어난다. 하지만 성공에 대한 기대도 잠시 창업 전 철저한 준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경제적 어려움에 빠지기도 쉽다. 따라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 땐 유행을 타는 아이템보다는 본사, 브랜드, 아이템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한 안정적인 업종을 선택해야 한다.
하지만 이미 창업을 한 뒤라면 부진을 겪고 있어도 쉽게 폐업을 결심하거나 신규 창업을 추진하긴 쉽지 않다. 이에 따라 요즘은 새로운 성공을 꿈꾸는 업종변경, 업종전환, 리모델링 창업이 점주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 130년 전통의 덴마크 핫도그 프랜차이즈 `스테프핫도그(STEFF HOTDOG)`는 최근 핫도그가 창업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뛰어난 업종변경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우선 메인 메뉴 핫도그의 뛰어난 맛이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유럽 최대 육가공 회사인 `대니쉬 크라운(Danish Crown)`의 `튤립(TULIP)` 사 덴마크 고품질 소시지를 사용한 다채로운 핫도그 메뉴를 구비한 것이다.
여기에 샌드위치, 샐러드, 커피, 음료 등 다양한 메뉴도 함께 갖춘 핫도그 카페 형식으로 기존의 사용 장비, 기기, 인테리어를 최대한 활용해 재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가맹비 지원 등의 창업 비용 절감 혜택을 추가로 제공해 기존 커피 전문점, 베이커리 등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의 상담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스테프핫도그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창업 실패 후 업종 변경을 원하는 점주들의 말을 들어보면, 해외 브랜드를 운영하는 경우 비싼 로열티가 매우 부담된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스테프핫도그는 해외 브랜드임에도 로열티가 전혀 없고 투자 대비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덴마크 핫도그 브랜드 스테프핫도그는 ㈜스테프 코리아가 1999년 국내 론칭한 뒤 19년째 운영하고 있는 장수 브랜드로, 누적된 관리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테프핫도그 본사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