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프핫도그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8년 운영하다가 업종변경 했어요
2022-12-07 14:47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 : 6개



안녕하세요. 스테프핫도그입니다.
스테프핫도그 아산음봉점이 성공적으로 업종변경 오픈을 완료했습니다.

아산음봉점은 유명 카페 프랜차이즈를 약 8년간 운영을 하시다가 인근 고가형 커피 브랜드와 저가형 커피 브랜드의 오픈으로 애매한 포지션 때문에 업종변경을 고민하셨고 본사와의 상담 끝에 업종변경을 결심하시게 되었습니다.


< 업종변경 전 >


< 업종변경 후 >





< 업종변경 전 >


< 업종변경 후 >


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기존 홀 인테리어를 최대한 살리고 핫도그 판매를 위한 최소한의 기기만 추가하여 업종변경 오픈을 하였습니다.

업종변경을 한 후 일매출이 변경 전보다 2배는 넘게 나오고 있으며 배달 주문도 하루 평균 15건 많게는 25건까지 들어오면서 매장의 상권을 고려하면 비교적 성공적으로 운영을 하고 계십니다.




아산음봉점 점주님께서 업종변경을 결심하시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커피&음료 메뉴 이외의 주력 상품 필요
"업종변경 전에도 커피&음료 이외에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판매하였지만 비조리나 데워서만 제공되는 단순 메뉴가 아닌 좀 더 전문적이며 커피&음료와 어울리는 메뉴군이 필요하게 되었어요."

2. 카페에 맞는 냄새가 많이 안나는 음식, 깔끔한 작업 환경
"아무래도 오랫동안 운영을 해 온 만큼 커피나 음료를 마시러 오시는 많은 단골 고객분들이 계시기에 카페 형태에 음식 냄새가 많이 나지 않고 오픈형 주방이라 조리가 깔끔한 점이 최적이라고 생각했어요."

3. 쉽고 빠른 조리 메뉴얼
"요즘 인건비가 너무 높아서 직원 쓰는게 쉽지 않기에 최소한의 인원으로 운영을 생각하다보니 빠른 조리는 필수 조건으로 알아보게 되었고 스테프핫도그는 그 중 최적이라 판단되었습니다. 한손으로 빵을 들고 그 위에 소시지, 토핑류, 소스만 넣으면 될 만큼 쉽고 간편하며 무엇보다 조리가 빠르다는게 결정적이었습니다."



오직 스테프핫도그에서만 수년간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매장 오픈부터 매장 운영까지 밀착 관리를 해드립니다. 창업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상담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