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소통하는 스테프핫도그입니다.
스테프핫도그, 업종변경창업으로 주목받는 창업 혜택 '눈길'
2018-02-19 10:07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1473
첨부파일 : 0개

스테프핫도그, 업종변경창업으로 주목받는 창업 혜택 '눈길'

기사입력 2018-02-19 09:51:54

 
국내 창업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불경기가 이어지면서, 처음 도전한 창업에서 기대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해 업종변경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 업종변경창업이란, 기존에 운영하는 장소(매장)에서 사용 장비 등과 인테리어 등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으로 재투자 비용을 최소화해 새로운 업종(브랜드)으로 교체하여 운영하는 창업 방식이다. 

자영업자들이 기존 창업의 실패로 인해 안 그래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아예 새로운 창업을 시작하기엔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이 매우 클 때 업종변경창업은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기 때문으로 꼽힌다.  
 
특히 국내 창업 시장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외식업'인 만큼 업종변경, 리모델링 창업에도 최적화된 업종은 외식업으로 꼽힌다. 이에 실제로 외식 업종변경창업을 추진해 두 번의 실패 없이 큰 성공을 거둔 사례도 많다.

130년 전통의 덴마크 핫도그 브랜드 '스테프핫도그'도 대표적인 업종변경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스테프핫도그는 현재 업종변경창업자에게 가맹비, 교육비, 물품보증금(보증증권 대체)을 비롯해 주요 입점 상권에 따라 상권 분석 결과 등의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테프핫도그는 그 동안의 업종변경창업 노하우를 담아 오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소재 본사에서 창업 설명회도 개최한다. 이에 실제로 스테프핫도그를 통해 업종변경창업에 성공한 점주들의 사례와 자세한 설명은 물론 새롭게 오픈이 가능한 지역의 신규 점포 소개까지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스테프핫도그 관계자는 "핫도그 카페라는 스테프핫도그의 특성상 기존 커피 전문점, 베이커리 등을 운영하던 점주들의 업종변경창업 문의도 많은 편"이라며 "사업설명회 종료 후에는 1:1 컨설팅을 희망하는 참석자들에 한해 점포개발팀에서 추가적인 창업 컨설팅까지 진행할 계획이므로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스테프핫도그는 유럽 최대 육가공 회사인 '대니쉬 크라운(Danish Crown)'의 '튤립(TULIP)'사 덴마크 고품질 소시지를 사용한 다양한 핫도그 메뉴는 물론, 콜롬비아를 비롯한 5개 산지의 100% 아라비카 원두 사용으로 말린 과일에서 느낄 수 있는 진득한 단맛과 부드러운 고소함, 텁텁하지 않고 목으로 매끄럽게 넘어가는 소프트한 감촉의 경쟁력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핫도그 카페다. 

사업설명회 참여 신청과 자세한 관련 문의는 스테프핫도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목록보기